여긴 고베에 있는 '타루코야' 라고 합니다.

커피원두가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해서, 고베간 김에 찾아갔어요. 이제는 알고가서 잘 찾아가는데, 이땐 첨가는 길이라서 조금 헤맨듯합니다. 글고 가게가 살짝 안으로 들어가 있어서, 잘 보이진 않아요.


저번 여행때 친구가 맛있다는 커피점마다 원두를 다 샀었는데요. 모토커피랑 브룩클린 등에서요. 그런데 여기가 젤 맛있다고합니다. 전 친구를 믿고 여기 원두만 사서 비교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좋은커피인건 알고 있어요. 원두가 담긴 봉투를 열면 향긋한 냄새가 가득하거든요. 다른 원두랑은 틀려요.

여기꺼 먹고나니까, 다른 왠만한곳 원두가 맛이 없어요. 향도 별로 안나는것 같고요.


우린, 스타벅스 이진칸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들렸었어요.길에서 보면 요렇게 보이구요. 앞에 메뉴판이 있죠?



그리고 옆으로 살짝 들어가심, 출입구가 있어요. 문열때부터 너무 향이 좋아요.

가까운데 살고싶은 가게예요. 아님 이런 가게에서 일하면 행복할 것 같아요.



이곳의 오너님은 1991년에 고베 산노미아 센터플라자 지하에 커피숍을 오픈해서 운영하시다가, 1995년 한신대지진 이후 고베 토아로드로 이전하셔서부터는 커피원두판매만 하세요. 

그리고 창가쪽에 위치한 로스팅기계는 이 가게 홈페이지에 가면 자신의 분신과도 같다고 되어있는데요. 기성품이 아니고 富士珈機 이라고 하는 로스팅기계 전문 회사와의 협력으로 완성하신거라고 합니다. 맛이차이는 이 로스팅기계일까요?

이렇게 보면 더 멋져보입니다.



그리고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첫번째 방문때는 추천받아서 싱글과 블렌드 몇개 구입해봤었구요.

두번째부터는 그냥 골라서 사요. 다직 다 먹어보지 못해서 방문때마다 골고루 먹어보고 있어요.

전 보통 100G단위로 사는데요, 메뉴 고르면 원두봉투에 담으시고 밀봉해주십니다. 그리고 스티커에 원두이름 스탬프를 찍어서 붙여주세요, 유효기간도 적어주세요.


분쇄된 커피콩은 2주이내에 드셔야 하구요. 커피콩상태로 구매하시면 냉동실보관으로 2달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얼마나 드시는지 잘 생각하셔서 구매하세요. 좋은원두사서 한참뒤에 먹게되면 원래맛이 안날테니까요.



아만데 블렌드가 추천해주셔서 첨 사본 원두구요. 싱글은 콜로비아랑 케냐 코스타리카, 파나마 정도 사본것 같아요.

메뉴중에 토라자 였나? 만델링이었나? 둘중에 하나가 한정이었어요. 항상있는 원두가 아니라고 하셨어요.


가면 한글메뉴판도 있는데요. 거긴 항시 있는 종류만 기재되어있구요.

영어로 써진거엔 모든종류가 다 있으니, 잘 고르시거나,  여쭤보시고 사는걸 권합니다.

많이 친절하세요.


그리고 스탬프카드도 있어요. 줄때도 있으시고 외국인이라 안줄때도 있으신데요.

다채우면 원두 100g 교환해주십니다.


네스프레소 캡슐만 마시다가 이 원두때문에 드립용품을 다 구매했어요.

커피갈기가 좀 귀찮긴하지만, 커피맛만은 보증합니다.

여기에서 파는 타루코야 캐니스터도 멋집니다.



요건 원두사면 요렇게 스티커 붙여주세요.






+ Recent posts